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고양이 카노의 품종, 브리티쉬숏헤어에 대해  작성해볼려구해요 :)

브리티시는 숏헤어(단모종)와 롱헤어(장모종)으로 나뉘어있어요
저희 집 카노는 단모종으로 숏헤어입니다:)

브리티시는 영국의 브리튼섬에서 오랫동안 독자적인 특징을 나타내며 발생한 품종이라구해요

풍채는 중간~큰편사이에 속하며 뼈가 굵고 튼튼하며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얼굴은 둥근편으로 볼살이 많아 어느 각도에서도 둥글둥글 귀여워보여요 ㅎㅎ

대부분의 특징은 목은 짧고 굵은 편이고
코가 짧은 편에 속해 얼굴이 살짝 찌부된 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희 집 카노는 다른 브리티시보다 주둥이가 길고 목도 긴편에 속해서 일반 고양이와 비슷했어요!


브리티시숏헤어의 성격은
인내심이 강하고 조심스럽고 독립적인편에 속한다고해요!

카노는 반대로 호기심이 많아 용감한 편이지만
독립적인 성격은 품종 성격을 빼다 닮았어요 ㅋㅋ

쉽게 말해 브리티시는 애교은 많은 편이나 무릎냥이는 아니예요. 답답한 걸 싫어하고 사람 위에서 노는 것보다
사람 옆에서 눕거나 앉아서 노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전 종특을 별로 신경 안썼었는데
그전에 키우던 고양이 루카(지금은 고양이 별로 갔어요🥲)는 아비시니안으로 완전 애교냥이에 무릎냥이었거든요

근데 카노는 무릎에 절대 안올라오고 올려놓으면 싫어하면서 내려가요 ㅋㅋ 그래도 사람을 잘 따르면서 사람 옆을 졸졸 따라다닙니다!

무릎냥이를 원하신다면 코리안숏헤어, 먼치킨, 아비시니안, 러시안블루 등의 품종을 추천드려요:)


사실 품종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가족이 되면 그냥 소중한 존재가 되는 거지요 ㅎㅎ
옆에있으면 힐링 그자체, 행복을 주는 존재가 되는거같아요❤️

제가 여지껏 지켜본 저희 집 카노
품종 브리티시 숏헤어 특징을 적어봤습니다!

넘 사랑스러운 저희집 고양이 사진 많이 봐주세용>_<
앞으로도 고양이 정보에대한 포스팅 자주 작성할께요!

이전에 썼던 고양이 정보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https://canonsun.tistory.com/entry/%EA%B3%A0%EC%96%91%EC%9D%B4%EB%8F%84-%EC%83%9D%EB%A6%AC%EB%A5%BC-%ED%95%A0%EA%B9%8C

 

고양이도 생리를 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고양이 입양할때 궁금했던 사항을 같이 공유할려고해요 고양이도 생리를 할까?! 일단 , 생리란 무엇인가? -배란된 난자가 착상하지 않아, 자궁내막이 저절로 탈각하는

canonsu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