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데요
코로나에 걸려서 죽다 살아났습니다ㅜㅜ
코로나 일차별 증상을 적어볼려고해요


최근이 지인이 확진되었는데 제가 밀접접촉자였어요
저번주 토요일에 코가 막히고 목이 붓기 시작해서 가까운 이빈후과병원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했어요

결과는 음성!
그래서 코막힘,목감기 약만 처방받아왔어요
근데 그날 저녁부터 갑자기 증상이 심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인 일요일에 보건소가서 pcr검사 받았더니
양성 나왔어요 ㅠㅠ

[코로나 증상]

1.콧물,코막힘

코막힘이 일반 비염증상이랑 차원이 달랐어요
그냥 풀어도 안풀리고 꽉 막혀있는 느낌!
도저히 코로 숨을 쉴수없는 지경이었어요

2.목부음

목 붓는 증상도 일반 목감기와는 차원이 달랐어요
아 이건 100% 코로나다 라고 느껴지는😂
목에 커터칼 조각들이 있는 느낌으로 침을 삼킬때뿐만아니라 숨을 들이마실때도 칼로 목을 긁는 통증이 나왔어요

첫째날~셋째날까지 증상이 심해 죽도 겨우 먹고
목이 너무 아파 침삼킬때마다 잠에서 깨서
길어야 1시간 자고 깨더라구요 🥲
아파서 힘든것도 있지만 아파서 잠을 못자서 힘든것도 있었어요

3.가래,기침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은 약이 듣기 시작하면서 콧물이 가래가 되고 가래때문에 기침이 수시로 나와요
3일차부턴 피가래가 같이 동반했어요
넷째날도 기침이 심해 잠을 못이룰지경..
4일내내 하루에 2-3시간밖에 못자니까 체력적으로도 한계가 왔었어요 오늘이 5일차인데 5일차 되니까 이제 말할수있는 정도, 가래, 기침증상은 아직 있지만 4일차만큼 심하진않아요
오늘은 3시간을 연속으로 푹 자고 일어날수있을정도!
그 전날까진 길게자아 1시간, 1시간단위로 깼어요

<코로나 증상_목 부었을 때 꿀팁>

코로나 겪고나니 저처럼 목이 심하게 붓는 분들이 많을거같아서 제가 이겨낸 꿀팁 공유할께요

1. 소금물 가글
목이 너무 아플때마다 소금물로 가글하시면 잠깐이지만 증상이 완화되고 반복되니까 점점 목 붓는 증상이 가라앉더라구요

2.베타딘 뿌리기
베타딘은 목에 뿌리는 소독약으로 목아플때 마다 수시로 뿌렸어요. 확실히 뿌리면 목이 좀더 나아집니다

3. 따뜻한 물 마시기
목이 엄청 부었을땐 침 삼키는것도 고통이예요
저도 울면서 침 겨우 삼키고 했어요
그래도 따뜻한 물을 계속 마셔야해요
저는 거의 30분에 1번 화장실 갈정도로 물을 마셨어요
처음 15-20분정도는 목이 굉장히 아픈데 목이 촉촉해지면서 점점 증상도 완화되요
오히려 목이 건조해지면 증상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밤에 잘땐 목이 건조해져서 새벽에 더 고생했어요

4. 가습기& 목수건
목을 따뜻하게 해주고 가습기를 틀고 자서 최대한 건조해지지않게 해주는게 도움이 되요

그럼 여기까지 코로나 일차별 증상 후기였습니다

이제 정신이 좀 드니 다시 1일 1포스팅해야겠어요 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